(인터뷰) “치킨도 요리다”, ‘푸라닭’의 우아한 신념
(인터뷰) “치킨도 요리다”, ‘푸라닭’의 우아한 신념
  • 이은서 기자
  • 승인 2020.12.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라닭’의 치킨부터 본사 직원들의 혜택에 대한 이야기까지

 

(사진) =
(사진) = 푸라닭 제공
(사진) =
(사진) = 푸라닭 제공

 

(서울=파이낸셜리더스) 이은서 기자 = 분명 치킨을 시켰는데, 고급스러운 블랙 패키지가 배달됐다. 비닐을 대신한 시크한 느낌의 ‘더스트 백’, 그 안을 열어보니 갓 조리된 치킨이 들어있는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포장 박스가 보이는데 괜스레 소장하고 싶어지는 디자인이다.

▶ 먼저 ‘푸라닭’의 이름이 궁금해집니다. 어떤 의미인가요?

푸라닭은 스페인어로 ‘순수함’을 뜻하는 'PURA'와 닭을 뜻하는 ‘DAK'의 합성어로 ’치킨도 요리다‘라는 순수한 믿음을 가진 순수한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브랜드입니다. 푸라닭 치킨의 로고 또한 견고함과 투명함을 상징하는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로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푸라닭의 포장지는 보는 재미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포장지를 기획한 이유는?

푸라닭 치킨의 고급스러운 포장 패키지를 통해 푸라닭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분들이 제품의 맛과 비주얼은 물론 제품을 접하는 과정 속에서도 만족감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푸라닭의 치킨 박스는 주로 고급 베이커리 류에서 채택하고 있는 ‘케이크 박스’의 형상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더스트 백’은 기존 대다수의 치킨 브랜드가 사용하고 있는 비닐 포장 대신 하나의 요리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의미와 동시에 환경오염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고객에게 ‘포장재 재사용’을 권장하고자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길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푸라닭’ 브랜드의 장바구니나 학생들의 신발주머니, 축구공 주머니로 사용되는 것을 종종 보실 수 있을겁니다. 이처럼 푸라닭의 ‘더스트 백’은 ‘치킨을 담는 데 한번 쓰고 버려지는 포장’ 보다는 ‘여러 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는 포장’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푸라닭은 ‘시그니처 블랙박스’ 이외에도 2015년부터 꾸준히 한정판 푸라닭 박스를 개발해왔다. 특히 이번 푸라닭의 전속 모델 ‘정해인’의 ‘홀리해인 에디션’인 핑크빛의 따사로운 무드의 박스가 인상적이다. 

(사진) =
(사진) = 푸라닭 제공

 

한편 푸라닭의 포장 패키지의 이슈 이외에도 11월 27일 가장 최근 출시한 ‘블랙투움바’ 치킨과 ‘블랙알리오’, ‘고추마요’, ‘파불로’ 맛 등으로 기존의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과 달리 푸라닭은 소비자들에게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보여주고 있다. 

▶ 그렇다면, 푸라닭 관계자가 추천하는 치킨메뉴 best3를 추천해주세요!

1) 블랙알리오
블랙알리오는 깊고 진한 간장과 고소하면서 담백한 마늘의 조화가 이루어집니다. 이는 푸라닭이 추구하는 치킨의 요리화를 선두하는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블랙알리오 치킨은 지난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800만개를 돌파한 푸라닭의 명실상부 대표 메뉴입니다.

2) 고추마요 치킨
고추마요 치킨은 고소한 마요네즈와 매콤한 청고추의 절묘한 조합이 이루어진 메뉴입니다. 블랙 알리오와 함께 푸라닭의 대표 메뉴로 손꼽히고 있으며 지난 10월 기준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습니다.

3) 투움바 치킨
투움바 치킨은 11월 6일 출시한 푸라닭의 신메뉴입니다. 고소한 크림소스에 매콤함을 더해 완성된 메뉴로 부드럽게 매콥한 투움바 풍미와 로제빛 비주얼, 쫄깃한 떡사리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투움바 치킨은 출시 첫날부터 전국 가맹점에 주문량이 몰려 임시 품절 사태가 일어나기도 했으며, 신메뉴임에도 불구하고 대표메뉴에 버금가는 판매 비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편 푸라닭의 독특함과 우아함은 포장 패키지와 치킨에서 끝나지 않는다. 푸라닭 포장 모양을 닮은 ‘블랙치즈케이크’, 바삭해보이는 ‘블랙크로칸슈’와 ‘블랙치즈볼’ 등의 사이드 메뉴의 인기는 SNS나 유튜브에서 체감할 수 있다. 

 

(사진) =
(사진) = 푸라닭 제공

 

▶ 푸라닭에서 가장 인기있는 사이드 메뉴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1) 블랙치즈볼
다양한 치킨 브랜드에서 치즈볼을 판매하고 있지만 푸라닭의 ‘블랙치즈볼’은 푸라닭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습니다. 블랙치즈볼은 일반 치즈볼과 달리 외관은 푸라닭 시그니처인 ‘블랙’ 색상을 띄고 있으며 내부는 골드를 상징하는 ‘체다치즈’를 품고 있습니다. 식감은 겉은 바삭하면서도 쫀득하며, 속은 체다치즈와 모짜렐라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 블랙치즈케이크, 블랙크로칸슈 (푸라닭 프리미엄 베이커리 페이커리 2종)
푸라닭 치킨은 지난 6월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아 이전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맛에 대한 멋있는 도전’을 거듭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대대적인 메뉴 재정비를 진행하여 페이커리 메뉴로 ‘블랙치즈케이크’와 ‘블랙크로칸슈’를 출시했습니다. 푸라닭 시그니처 치킨박스의 형상인 ‘블랙치즈케이크’는 특히 SNS에서 수많은 인증샷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 그렇다면 푸라닭이 인기있는 연령대와 성별은 어떻게 분포되어있나요?

푸라닭의 주요 고객 연령층은 20~39세이며 여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남다른 가치를 추구하며 한 끼를 먹어도 가치있게 먹고자 하는 성향과 가치관을 
가진 분들이 큰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4월 ‘2020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저희 푸라닭이 ‘다양한 맛’,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사랑받는 브랜드임을 증명했습니다.

한편 브랜드 ‘푸라닭’이라는 이름은 생소함을 벗어나 어느새 우리에게 낯익은 브랜드로 다가왔다. 이는 푸라닭이 성공한 브랜드임을 증명하는 것과 동시에 어쩌면 익숙해졌다는 의미일 수 있다. 하지만 푸라닭은 익숙함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맛과 패키지를 선보이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푸라닭이 우리에게 익숙해졌다는 의미는 우리 눈에 자주 노출되고, 유명해졌다는 이야기인데요, 현재 푸라닭 매장의 가맹점이 전국에 몇 군데가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푸라닭 치킨은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20년인 올해,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이함과 동시에 지난 9월 기준 전국 가맹점 600호점을 돌파하였습니다. (직영점 1개점 포함, 계약번호 기준)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꾸준히 매주 평균 9개 가맹점이 순차적으로 오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치킨 업계에 수많은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지만, 푸라닭 치킨이 브랜드 론칭 5년 만에 이룬 성과와 독보적 상승세는 이례적인 일이라 할 수 있다.

▶ 푸라닭의 인기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지금도 푸라닭 창업을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비록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어려운 시기이지만,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간략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진) =
(사진) = 푸라닭 제공

 

푸라닭 치킨의 가맹 본부인 ㈜아이더스코리아는 ‘역지사지(易地思之)’라는 기업 이념 아래 △소비자 △가맹점 사장님 △직원 모두를 위한 생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특히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로서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우선 가치로 두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가맹 시스템을 넘어 신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가맹점과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푸라닭 치킨의 독보적인 성장세와 현재까지의 성과를 이루기까지 현장에서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는 가맹점 사장님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기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늘 사장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정책 마련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 창업에 필수적인 초기 비용을 줄여 예비 창업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합리적 창업 시스템
 (인테리어 자체 자율 시공, 일체의 로열티나 계약이행 보증금 없음)
· 기존 가맹점 매출 확보 및 유지를 위한 체계적 관리 시스템 및 신규 가맹점 입점 제한
 (신규 가맹점 오픈 시 기존 가맹점의 영업구역, 세대 수, 적정 거리를 고려한 오픈 정책 실행)
· 가맹점 경조사비 규정 마련 및 운영
· 가맹점 운영 및 동반성장을 위한 가맹점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2019)
· 노무법인 MOU 체결 및 무료 노무상담 콜 센터 운영
· 가맹점 운영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활동 전개
(2020년 2월·9월 코로나19 확산 및 마스크 대란 시기 전국 가맹점 마스크 지원, 2020년 7월 초복을 맞아 전국 삼계탕 지원 등)

앞으로도 ㈜아이더스코리아는 함께 치킨 업계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갈 가맹점 사장님들과 상생하며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입니다.

▶ 가맹점을 위한 정책을 구체적으로 듣게 되니, 푸라닭은 ‘이유있는’ 성장을 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가맹점 창업 뿐만 아니라 푸라닭 본사에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푸라닭 본사 직원들의 혜택에 대해 알려주세요.

푸라닭은 평균 대비 높은 임금 책정과 식대 지급을 비롯하여 최대 1,000만원 상당의 출산 장려금, 기혼 직원과 부양가족들을 위해 매월 지원되는 가족수당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직원 개인의 역량 강화 및 성장을 돕기 위한 업무 관련 교육비·도서비 지원, 일상생활에 있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택적 복리후생비 지원(연 50만원) 이외에도 △전문가 초청 강의 △우수사원 해외연수 △기숙사 임대 지원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간 단합과 소통을 지향하고자 정기 △워크숍 △체육대회 △송년회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여직원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월 1회 정기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복지제도와 꾸준한 임직원 소통을 통해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 결과 2년 연속 고용노동부 지정 ‘청년친화강소기업’(2019~2020년)으로 선정됐고, 지난 5월엔 고용노동부 지정 ‘강소기업’(2020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단순히 ‘독특하고 맛있는 치킨을 판매하는 치킨집’이라는 개념을 넘어 이번 인터뷰는 소비자와 본사 직원, 가맹점까지의 혜택을 위해 심사숙고하는 노력이 보이는 ‘푸라닭’의 진심은 ‘푸라닭’이 성공할 수밖에 없는 기업임을 입증해주는 증표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191 (D.B.M빌딩) 601호
  • 대표전화 : 02-6925-0437~8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아영
  • 법인명 : 엠지엠그룹(주)
  • 제호 : 파이낸셜리더스(Financial Leaders)
  • 등록번호 : 서울 다 10890
  • 등록일 : 2014-08-28
  • 발행일 : 2017-05-01
  • 발행인 겸 편집인 : 전병호
  • 파이낸셜리더스(Financial Leader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셜리더스(Financial Leader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bh8601@naver.com
ND소프트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