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에서 음악을 향한 꿈을 키우세요

- 2024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초·중등과정 다문화 어린이·청소년 대상 - 주 2회 전공자 연계 악기실습, 전문성 갖춘 합주연습, 정기공연 등 다양한 활동 지원

2024-01-18     김지현기자

(서울=파이낸셜리더스) 

(사진)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4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다문화가정 어린이·청소년 음악 교육과 체험을 목적으로 지난 2020년에 창단했다‘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음악이론 수업 악기 실습 교육 오케스트라 합주 심화교육 정기공연 및 특별공연 등을 통해 단원들이 음악적 재능을 키우고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모집대상은 7세에서 15세 사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정의 다문화가정 어린이·청소년으로, 내달 18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woorifoundation.or.kr)에서 모집 신청을 할 수 있다모집 악기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이고모집방법은 공개 오디션 방식으로 모두 30명을 선발한다.

 

공개 오디션에 통과한 오케스트라 단원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2 관현악 전공자 멘토 11명으로부터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게 된다악기 대여를 비롯한 오케스트라 활동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전액 지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음악은 우리가 힘들 때 작은 힘을 얻을 수 있는 친구이고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다문화가정 2세들에게 든든한 친구를 만들어 주는 것”이라며“다문화가정 미래세대가 음악을 통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