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잡매니저 체계적 교육 실시

2019-02-14     한지혜 기자

(서울=파이낸셜리더스) 한지혜 기자 =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잡매니저 인증 기본소양교육'을 오는 2월 27일(수) 15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7월에 열린 '한국 노동시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토론회에서 보어(Boer) 세계고용연맹(World Employment Confederation) 글로벌 사회문제 매니저가 유럽, 미국 등 선진국의 사례발표 시 "민간 고용서비스의 역할 확대와 사회적 책임의 강화를 위해 일선의 잡매니저의 체계적 교육과 커리어 개발이 필요하다"며 권고함에 따라 마련하게 됐다.

올해부터 진행하는 잡매니저 인증 기본소양교육은 고용노동시장 및 HR서비스산업에 대한 이해와 잡매니저의 역할 및 소양을 담은 교육을 실시 예정이며, 이에 가장 기본적인 고용노동과 산업, 업계·회사·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지식·소양의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교육신청은 오는 2월 25일까지이며, 현재 홈페이지의 신청서 또는 교육담당자에게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는 1992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의 인적자원서비스사업자단체로 고용창출, 고용안정, 근로자 보호, 인적자원서비스산업의 건전한 성장 및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기업은 취업포털, 근로자파견, 헤드헌팅, 전직지원, 아웃소싱 등 고용 및 인적자원섭스와 관련된 모든 사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제고용서비스연맹 한국대표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원단체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