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10 암호화폐 4종 및 댑 지원

2019-02-27     한지혜 기자

(서울=파이낸셜리더스) 한지혜 기자 =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10에 암호화폐 4종이 지원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원드콩그레스(MWC) 2019 행사를 통해 갤럭시 S10의 암호화폐 및 댑(dApp)지원 사항을 공개했다. 총 4종의 암호화폐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코스모, 엔진으로 밝혀졌다.

코스모체인의 경우 단순 지갑뿐 아니라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 코즘을 실제로 활용하는 분산형 애플리케이션까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엔진 코인은 게임 아이템 거래를 주목적으로 발행된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로 멀티버스(Multivers) 다중게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서로 다른 게임들이 동일한 가상자산(아이템)들을 엔진 코인 플랫폼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결제 사기 및 아이템 복사 문제, 유저 소유권, 재산권 문제 등만이 해결 목표다.

또한 갤럭시 S10의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암호화폐 지갑의 프라이빗 키 저장뿐만 아니라 소프트포스(Soft Pos) 결제 기능 또한 제공할 전망이다. 소프트포스란 안드로이드드 기기의 포스 애플리케이션으로, NFC가 탑재된 모바일 기기에 내려받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결제하는 비접촉 결제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