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평구청) 대조동, 백석교회와 「행복드림(dream) 집수리 지원사업」협약식 개최

2019-03-11     김홍찬 기자

[파이낸셜리더스 = 김홍찬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대조동주민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 7일 백석교회와 「행복드림(dream) 집수리 지원사업」협약식을 갖고, 더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손을 마주 잡았다.

「행복드림(dream) 집수리 지원사업」은 백석교회 집수리 봉사단이 지역 내 주거취약가구에 집수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이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하여 주거문제를 해결하는 등 서로 돕는 이웃을 만들어가는 내용의 사업이다.

백석교회는 평소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식품 및 장학금을 지원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일에 발 벗고 나서는 등 우리동네 수호천사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향후 관내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인 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 풍성하고 따뜻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기로 했다.

백석교회 담임목사(이왕재)는 "계속되는 미세먼지로 답답한 요즘,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깨끗한 공기처럼 상큼함을 선사할 수 있게,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라면 언제든 나설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마음을 전하였다.

대조동장(유현숙)은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지역공동체를 위해 관심을 갖고「행복드림(dream)집수리 지원사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고, 대조동주민센터는 앞으로도 꾸준하고, 더 촘촘한 복지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출처=은평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