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뉴빌리티,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보험상품 위한 MOU 체결

2022-10-31     지산 기자

(서울=파이낸셜리더스)

(사진)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뉴빌리티(대표 이상민)와‘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를 위한 보험상품’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실외 자율주행 로봇에 대해 종합보험을 적용하는 국내 첫 사례로 뉴빌리티의 자율주행 로봇 뉴비는 신뢰성 높은 자율주행 성능을 확보하여 보행자 도로 위의 예상치 못한 사람사물 등을 인지 및 회피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진행된 다수의 실증특례사업의 누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긴급한 상황들에 대처할 수 있는 모니터링 시스템도 구현하였다.

 해당 보험 상품은 로봇의 자율주행 과정에서 보행자 및 자동차, 이륜차 등에 생긴 인적, 물적 사고에 대한 전반적인 보상을 진행하며 배달 서비스 중인 로봇에 우선 적용되어 있고 최대 보상 한도는 인적, 물적 사고에 대한 배상책임손해 발생 시 각각 1억 8,000만원, 10억원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내년 법률 개정안에 따른 자율주행 로봇 시장 활성화가 예상되는 만큼, 뉴빌리티와 시너지를 발휘하여 최적화된 보험 상품 개발을 통해 자율주행로봇 산업의 발전에 앞장서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